[AOS] 크라우드펀딩 예약시 우선순위~

点击数:22

AOS코인 크라우드펀딩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위와같은 과정을 거쳐서 펀딩앱에 AOS코인을 입금하게됩니다.

그리고 해야할 것은 바로 펀딩예약이라는 것입니다.

펀딩예약이라는 것은 크라우드펀딩에 참여를 결정하는 과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펀딩예약을 해보면 어떤 사람은 펀딩에 성공하고 어떤 사람은 펀딩에 성공하지못해서 다음 펀딩공지를 기다려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는 분명 어떤 우선순위가 존재한다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겠지요.

물론 펀딩예약을 해놓으면 자동으로 되기때문에 시간이 흐르면 결국 무조건 펀딩에 성공하게됩니다.

그런데 이렇듯 누구는 먼저 되고 누구는 늦게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AOS] 크라우드펀딩 예약시 우선순위~插图1

1기 2기 3기 이렇게 진행되는 것을 보면 항상 어떤 기수든 펀딩목표개수는 한정적입니다.

예를 들어 1기에 펀딩목표개수는 10만AOS이고 1인당 참여제한수량이 1000AOS라면 여기에는 최대 100명만 펀딩에 성공할 수 있지요.

그런데 1기에 펀딩참여자가 1000명 또는 10000명이었다면 분명 펀딩에 성공한 분들 외에 그 기수 펀딩에 성공하지못하고 다음 기가 시작되길 기다려야하는 분들이 있다는 뜻이겠지요.

그러다보니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러면 하나 하나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AOS] 크라우드펀딩 예약시 우선순위~插图2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되는 경우는 딱 2가지의 경우입니다.

1> 새로운 나라 또는 거대한 그룹이 시작되는 경우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됩니다. (한국이 시작되면서 7라운드가 새롭게 신설되었지요)

2> 어떤 라운드가 진행되면서 펀딩에 미도달(실패)한 기수가 나온 경우 손실제한리부팅으로 인해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합니다.

여기서 말하고자하는 것은 2>의 경우입니다.

기존에 진행하던 라운드가 너무 많이 진행되서 그 기수의 목표개수가 엄청나게 커지면 펀딩에 미도달될 수 있으며 이때 손실을 입은 분들에게 주는 특혜가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 것은 그러한 펀딩미도달로 인해 시작되는 새로운 라운드에 최우선순위로 펀딩에 배치된다는 것입니다.

제가 보기엔 이 것이 가장 최우선순위라고 봅니다.

위의 경우는 특별한 경우이다보니 위 경우 이외에서 진행될 때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우선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OS] 크라우드펀딩 예약시 우선순위~插图3

그렇다면 일반적인 기수의 진행시 우선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우선 이 부분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테스트하면서 느낀 점을 올려드릴테니 음.. 100% 맞는 말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진행하는데에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꺼라 생각해서 저의 의견을 올려드립니다.

[AOS] 크라우드펀딩 예약시 우선순위~插图4

1> 전전기수에서 자동펀딩으로 들어오는 것이 최우선순위입니다.

즉, 위의 예시처럼 1기에 펀딩에 성공해서 2기 펀딩성공으로 인해 15%가 증가된 분들은 3기시작시 1기재펀딩으로 최우선순위가 됩니다.

그러므로 한번 펀딩에 성공을 하면 2기마다 진행되는 기수에 최우선으로 펀딩에 성공하게되는 것입니다.

자 그렇다면 위 이미지에서 3기 참여 여유분에 들어갈 수 있는 우선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2> 모든 펀딩예약은 동일한 상황에서는 먼저 예약을 건 분들이 우선순위가 빠릅니다.

동일한 상황이라고 했습니다. 이런 경우는 그냥 선착순이라는 뜻이겠지요.

그렇다면 어떤 다른 상황이 있을 수 있을까요?

3> 펀딩예약을 해서 단 한번도 펀딩성공을 하지 않은 깨끗한 오더가 우선순위가 빠릅니다.

예약오더 중에는 펀딩에 이미 한번이라도 성공한 것과 아직 한번도 성공하지 못한 오더가 있습니다.

[AOS] 크라우드펀딩 예약시 우선순위~插图5

위의 이미지는 초록박스의 예약오더보다 빨간박스의 예약오더가 더 늦게 예약을 시도하였다는 것을 오렌지박스를 보면 아실 것입니다.

그런데 초록박스의 오더는 이미 1회 1000AOS 펀딩에 성공한 이력이 있습니다.

이런경우 빨간박스가 더 우선 순위가 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래서 중요한 기수의 펀딩이라고 생각이 든다면 새로운 오더를 넣을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새로운 오더를 넣기위해서는 펀딩앱에 새롭게 입금을 해야합니다.)

4> 펀딩에 성공한 오더들 중에는 더 적은 회수로 펀딩에 성공한 오더가 더 우선순위가 빠릅니다.

[AOS] 크라우드펀딩 예약시 우선순위~插图6

이 경우 초록박스 오더는 2회에 걸쳐서 1000AOS씩 2번 펀딩에 성공한 오더입니다.

빨간박스의 오더는 1회만 펀딩에 성공한 오더입니다.

예약 날짜의 경우 초록박스의 오더가 더 빨리 예약을 했지만 빨간박스의 오더가 더 빠른 우선순위를 갖게 됩니다.

몇가지 상황들이 더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위와같은 우선순위가 있음을 테스트를 통해서 알게되었습니다.

[AOS] 크라우드펀딩 예약시 우선순위~插图7

내가 펀딩 예약한 오더가 빠르게 펀딩에 성공하는 것 역시 대단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내가 총 보유하고 있는 것이 50000AOS인데 이 것을 그냥 지갑에 들고 있으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이 AOS가 펀딩예약이 된 후 펀딩성공한 이후부터 2기수가 지날때마다 15%씩 개수가 늘어나기때문입니다.

그러다보니 내가 보유하고 있는 모든 AOS를 빠르게 펀딩 성공시키는 전략도 대단히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아주 쉽게 비교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의 지갑에 50000AOS를 입금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1> 50000AOS를 한번에 예약하는 경우

2> 50000AOS를 5000AOS씩 10번으로 나누어 시차를 두지않고 바로 예약하는 경우

(시차를 두지않고 바로 예약한다는 것은 거의 동시간대에 쭉~ 예약을 건다는 뜻입니다.)

이럴 경우 펀딩공지가 뜨고 새롭게 어떤 기수의 펀딩이 시작되면 어떤 결과가 나타날까요?

(이 기수의 1인이 최대로 가져갈 수 있는 참여제한수량이 1000AOS라 가정하겠습니다.)

1>의 경우는 펀딩에 성공한다면 1000AOS만 가져가게 됩니다.

즉, 49000AOS는 다른 라운드 다른 기수의 펀딩을 다시 기다려야합니다.

2>의 경우는 펀딩에 성공한다면 10000AOS가 펀딩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10개의 오더 5000AOS에서 각각 1000AOS씩 성공하게되므로 총 10000AOS에 참여하게되는 것입니다.

펀딩에 빠르게 성공하는 것도 대단히 중요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므로 1>번처럼 예약을 하는 것 보다 2>번처럼 예약을 최소단위로 나누어 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생각입니다.

이는 동시간대에 최소단위로 여러개 오더를 예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OS] 크라우드펀딩 예약시 우선순위~插图8

그리고 집중적으로 들어갈 라운드를 선택하고 예약을 거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운드의 선택은 지금까지 가장 작은 기수를 진행하고 있는 라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래야만 더 오랫동안 기수가 진행될 가능성이 높기때문입니다.

이렇게 라운드를 선택하는 경우

예약한 개수의 50%는 선택한 라운드에 계속 펀딩 대기를 하며 다른 50%는 다른 라운드에 펀딩대기를 합니다.

(펀딩대기란 펀딩공지가 올라올때마다 자동펀딩되어 우선순위가 높으면 펀딩성공된다는 뜻입니다.)

예를들어 5000aos를 7라운드 선택하고 예약하면

2500aos는 7라운드에만 펀딩대기하며 펀딩을 시도합니다.

2500aos는 다른 라운드의 펀딩공지를 기다리며 펀딩을 시도합니다.

[AOS] 크라우드펀딩 예약시 우선순위~插图9

그래서 예약한 오더를 보면

5000aos로 예약을 한 것이 2500 2500 이렇게 오더가 나누어져 보입니다.

이 것이 제가 지금까지 파악한 우선순위의 내용입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AOS] 크라우드펀딩 예약시 우선순위~插图10

오늘도 AOS코인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가격이 올라가는군요.

AOS코인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시스템을 이해한다면 그 가격이 더 올라가기 전에 AOS코인의 수량을 확보하여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는 것이 훨씬 더 유리하다는 것을 알게되실 것입니다.

어쩌면 이제 이 가격대는 다시 오지않을지도 모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