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S] 재투자 취소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点击数:37

재투자 취소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AOS] 재투자 취소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插图

AOS체인 크라우드펀딩AOS코인의 개수를 복리로 늘려가는 방법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각각의 라운드는 1기부터 시작해서 2기 3기 4기 이렇게 지속적으로 진행되면서 펀딩에 참여한 분들은 매 2기마다 본인이 펀딩한 AOS개수의 15%씩 정적수익을 통해 복리로 증가하지요.

[AOS] 재투자 취소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插图1

이렇듯 복리로 개수가 늘어나는 것처럼 기수가 진행될 수록 기수의 펀딩 목표 개수 역시 늘어나게 되다보니 언젠가는 그 라운드가 펀딩에 실패하는 기수가 분명 발생할 것입니다.

근데 그 때가 언제일까요? 그 것은 아무도 모릅니다;;

그러다보니 본인 스스로 각 라운드에 참여한 펀딩 오더에 따라 어느정도 수익을 목표로 할 것인지를 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즉, 개인적으로 생각했었던 목표에 도달하면 그때는 수익을 확정하는 것이 필요하겠지요?

기억하시나요? 2017년 12월~2018년 1월 경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가를 찍었 던 때를 말이죠.

이 때가 꼭지점인지를 알았던 분들이 계실까요? 지나서 알게되었던 것이죠.

만약 그때 수익을 확정할 수 있었다면 ㅎㅎ

이렇듯 AOS체인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면서 수익을 확정하는 방법이 바로 재투자 취소라는 기능입니다.

[AOS] 재투자 취소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插图2

손실제한리부팅 포스팅을 보시면

본인이 어떤 라운드 어떤 기수에 참여한 후 대략 20기정도가 진행되면 4배로 그 개수가 늘어나고 / 30기가 되면 8배 / 40기가 되면 16배로 그 개수가 늘어난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펀딩에 실패하는 경우 어떤 기수에 포함되어 있는가에 따라 75% 70% 65%를 돌려받게된다고 했지요.

그러다보니 본인 스스로 목표개수를 정해서 그 목표에 도달하면 재투자취소를 통해 수익을 확정하는 것입니다.

ㅎㅎ 근데 그게 쉽지가 않다는 말씀;;

[AOS] 재투자 취소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插图3

그러면 재투자취소 버튼은 언제 보이는 것일까요?

[AOS] 재투자 취소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插图4

실재로 진행되었던 것을 가지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크라우드 펀딩은 2020년 7월 10일에 있었던 6라운드 7기의 모습입니다.

한국시간으로는 18시 30분에 시작해서 21시 30분에 마감예정이었습니다. (실제로는 시작되고 1분 만에 마감되었습니다.)

제가 지켜보니 재투자 취소 버튼은 어떤 기수가 펀딩을 시작해서 마감시간이 딱 지나면 보이기 시작합니다.

즉, 21시 30분이 지나자마자 바로 보이기 시작하더군요.

그러면 언제까지 보일까요? ㅎㅎ

제가 체크한 바로는 우선 5시간 이상은 보입니다.

자고 일어나니 버튼이 없어졌던데 정확히 몇시간동안 보이는지는 아직 정확히 파악은 못했습니다.

[AOS] 재투자 취소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插图5

이 부분에 대한 질문도 꽤 많았었는데요.

아직 누구도 재투자취소에 대한 경험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제가 들은 바대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AOS] 재투자 취소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插图6

어떤 라운드에서 3기가 끝난 후 재투자취소 버튼을 누르면 3기가 지난 6기가 완료되면 받게됩니다.

어떤 라운드에서 4기가 끝난 후 재투자취소 버튼을 누르면 3기가 지난 7기가 완료되면 받게됩니다.

왜 재투자취소버튼을 누르면 바로 돌려주지 않을걸까요???

ㅎㅎ 그 것은 손실제한리부팅과 관련이 있다고 생합니다.

펀딩에 실패한 기수가 발생하면 그 발생 기수로 부터 이전으로 3기에 포함되어 있는 분들은 75% 70% 65% 이렇게 돌려받는다고 했지요?

그러다보니 그러한 펀딩 실패 가능 기수가 지나서야 비로소 본인의 확정 수익이 되는 것이기때문에 3기 이후 돌려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AOS] 재투자 취소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插图7

ㅎㅎ 이 것에 대한 고민을 좀 해봤는데요.

[AOS] 재투자 취소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插图8

자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보통 펀딩예약을 해보면 위처럼 여러개의 라운드에 펀딩이 분산되어 들어가게됩니다.

본인의 펀딩앱에 디파짓한 개수가 많을 수록 5000AOS씩 펀딩예약을 할 수 있다보니 더 많은 오더를 넣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분산이 많이 된다는 것은 위험을 회피할 가능성이 크다고 이해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분홍색점들과 파랑색점은 모두 펀딩이 성공하여 들어간 시점이라고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붉은색점은 펀딩에 실패한 라운드입니다.

2라운드를 보면

초기에 펀딩에 성공한 것도 있고 중간에 성공한 것도 있지만 진행 기수가 길다보니 펀딩에 실패한다하더라도 수익은 엄청나게 클 것입니다.

3라운드를 보면

펀딩이 들어간지 얼마 되지않아 여기서는 손실이 조금 발생했겠군요.

또는 보너스풀의 당첨자가 되었을 수도 있겠구요 ㅎㅎ

하지만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되면 손실제한리부팅으로 엄청난 기회를 얻게되지요.

그 외 4 5 6라운드를 보면

여전히 수익을 만들면서 진행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렇듯 분산을 많이 하면 할 수록 위험을 회피할 가능성이 커지는 것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라운드가 돌아가겠지요.

그리고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하게 될 것이구요.

언제 펀딩에 실패할 지 모르는 상황에서 과연 재투자취소 버튼을 누르는 것이 유리한지 안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 부분은 여러분들이 개별적으로 선택하셔서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듯보입니다.

차후 경험이 더 많이 쌓이면 다시 포스팅 하는 것으로 하구요^^

혼자하시는 분들의 경우 역시 수익을 많이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한 것이 이 점입니다.

1> 우리가 시작하는 지금은 대단히 빠른 극초기 시기입니다.

현재는 2~6라운드가 진행되고 있지만 차후 몇백라운드가 진행되는 상황이 되면 지금 시작하신 분들은 엄청난 수익을 보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역사의 이야기가 되겠지요. ㅎㅎㅎ

넌 110라운드야??? 나는 4라운드에 참여했었어~~~ 하고 말이죠.

2> 디파짓이 작은 분들보다는 디파짓이 큰 분들이 유리합니다.

당연히 디파짓이 큰 분들이 수익을 많이 가져가겠지만 이는 위에서 말씀드린 위험을 분산할 수있는 역할로 인해 분산으로 예약을 많이 들어갈 수 있기때문이기도 합니다.

100만원으로는 200%를 벌어도 200만원 버는 거지만 1000만원으로는 50%만 벌어도 500만원이 남으니까요.

3> 다계정을 이용하면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계정 이용시 동적수익도 받게되기때문에 AOS개수를 훨씬 더 많이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동적 수익 역시 경험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엄청난 수익원이 될 수 있습니다.

재투자되면서 15%씩 증가되어 펀딩되는데 그에 따라 %를 반복적으로 받게되는게 동적수익이기때문입니다.

그러니 다계정을 꼭 활용하시기 바랍니다.